놀이상담

본문 바로가기

상담 프로그램


놀이상담

아이를 위한 소중한 마음, 유앤아이 마음클리닉이 함께 합니다.

놀이상담

놀이 상담

놀이상담은 아이들의 경우,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을 언어로 전달하는데 제한이 있기 때문에 그들의 언어라 할 수 있는 놀이를 통해 상담하는 심리 상담입니다. 아이들은 말보다 놀이를 통해 스스로들 더 잘 표현하고 배우며 힘든 것을 견디고 또래와 사귈 수 있고, 스스로가 괜찮은 아이라는 사실도 느끼게 되면, 놀이를 통해 성장하게 됩니다.

  • 놀이상담의 과정과 효과

    자신의 생각과 느낌. 상상, 바램, 분노와 공격성을 자유롭게 놀이로 표현하는 과정에서 전적으로 이해받고 수용되는 상담자와의 경험을 통해 자아 존중감을 높이고 자기표현능력이 향상되고, 다양한 스트레스에 대처하고 어려움을 해결할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또한, 상담자는 아이가 선택하는 놀이감과 놀이패턴, 상담자와의 관계 양상 등을 관찰하면서 아이의 내면을 더 깊게 이해함으로써, 아이이 감정과 문제 행동의 원인을 정확히 알 수 있고, 엄마에게도 아이를 다루고 대하는 방법에 대한 안내와 교육을 제공해드릴 수 있습니다.
    놀이상담은 개별적으로 시행되기도 하고, 같은 문제로 힘들어 하는 여러 명이 집단이 되어 상담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 모래놀이 상담

    모래놀이 상담을 통해 더 깊은 정서적인 어려움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주 어린 아이보다는 어린이와 청소년, 성인에서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모래놀이 상자에 선택되는 다양한 미니어처들을 통해, 또 과정을 통해 아이의 어려움을 표현하고 전달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고 상담자는 그 과정을 관찰하면서 더 깊은 아이의 내면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또 그 과정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상호작용을 통해 아이가 갖고 있는 깊은 분노, 우울감, 슬픔 등을 다룰 수 있게 돕고, 문제에 대한 해결이나 통찰력을 주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상담전화

        053-754-8786
Copyright © 2019 유앤아이 마음클리닉, All right reserved. 열쇠모양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