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클리닉

본문 바로가기


성인정신건강


불안클리닉

언제나 편안하게 믿고 찾을 수 있는 병원, 이상희 정신건강의학과의원

불안클리닉

불안클리닉

불안은 원래 외부의 위험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한 정상적인 기전입니다.

적당한 불안은 적을 피해 안전한 곳으로 도피할 수 있도록 신체를 준비시키고 정신적 긴장을 높입니다. 그러나 불안이 너무 지나치게 되면 오히려 개인의 능력을 비효율적으로 만들고 일상생활에서 많은 지장을 초래합니다. 아래와 같은 대표적인 불안장애에 대한 정확한 평가 및 적절한 치료를 제공하여 삶을 보다 효율적으로 꾸려나갈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공황장애

교감신경계의 주요 신경전달물질인 노에피네프린을 분비하는 청반핵(Locus ceruleus)의 이상이 주 원인으로 생각되는 병으로 위험한 상황이 아닌데도 마치 위험에 처한 상황인 것처럼 인체가 반응하는 장애입니다. 아무 이유 없이 갑자기 숨이 막히고, 질식할 것 같고, 어지럽고, 손발이 저린 신체증상이 주로 나타나고 이후 건강염려증, 사회공포증, 임소공포증, 우울증, 약물 중독 등의 증상을 많이 동반하게 됩니다.

사회 공포증

다양한 사회적 상황에서 심한 불안을 느끼는 장애입니다. 주로 다른 사람들이 자신을 나쁘게 평가할 것에 대한 두려움이 주된 원인입니다 불안이 주로 오는 상황은 낯선 사람들과 이야기하거나 윗사람과 함께 있을 때, 다른 사람 앞에서 말을 하거나 무언가를 해야 하는 상황일 때, 이성과 만날 때 등입니다. 사회적으로 점차 위축되고 사람을 피하게 되어 직업이나 학업의 수행에 어려움을 초래합니다.

강박증

강박사고와 강박행동을 특징으로 하는 불안장애입니다. 강박사고란 원치 않는 생각이나 이미지, 충동 등이 반복적으로 떠오르는 것을 말하며 스스로도 이것이 비합리적이라는 것을 알지만 자신의 의지로 조절할 수 없다는 특성이 있습니다. 강박사고는 불안을 일으키고 이 불안을 줄여보기 위해 강박행동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강박증은 강박사고와 강박행동이 짝을 이루는 경우가 많습니다. 강박증 역시 비정상적 불안이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커다란 지장을 초래하며 대인관계, 학업 수행, 업무 수행의 어려움을 동반합니다.


상담전화

        053-754-8789
Copyright © 2019 이상희 정신건강의학과의원, All right reserved.
열쇠모양 아이콘